바스프, 여수 울트라손(Ultrason®) 공장 증설

2018-04-14
  • 자동차전자  수처리 산업분야에서 고성능 열가소성 플라스틱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 
  • 폴리아릴설폰 연간 6,000 미터 톤 추가 생산으로 아시아 고객에 신속한 수요 대응과 접근성 혜택


2018년 4월 11일, 여수 –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여수에 위치한 고내열 열가소성 플라스틱 울트라손®(폴리아릴설폰) 공장에 증설한 생산 라인 가동을 시작했다. 이번 증설을 통해 글로벌 울트라손 연간 생산 규모는 6,000 미터 톤 증가한 2만4,000 미터 톤으로 확대되며 늘어나는 글로벌 시장 수요에 대응하게 된다. 2014년 처음 준공된 여수 울트라손 공장은 아시아 최초의 공장이다.

바스프의 스티레닉 폼 및 스페셜티 폴리머 글로벌 사업부문장 조지오 그리닝(Giorgio Greening)은 "이번 증설은 바스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차원에서 폴리아릴설폰의 다양한 활용성을 촉진할 것“이라며 "생산 확대를 통해 높은 기술 수준과 최적의 제품 포트폴리오로 고객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바스프는 독일 루드빅스하펜 공장과 국내 여수 공장에서 울트라손을 생산하고 있다. 두 공장 모두 울트라손 전제품(울트라손 S, E, P) 생산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전 세계 고객에게 최적화된 제품 공급을 위한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다. 바스프의 글로벌 스페셜티 폴리머 사업을 총괄하는 올리비에 우브리히(Olivier Ubrich)는 “여수 울트라손 공장의 신증설 라인을 통해 바스프는 고품질의 소재로 고객 및 업계 파트너사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하고, 특히 아시아 지역 고객에게 신속한 수요 대응과 접근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급격한 도시화로 깨끗한 물 관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울트라손은 필터 멤브레인에 이상적인 소재로서 수처리 담수화 및 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우성 한국바스프 대표는 "바스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 지원을 위해 한국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여수 공장은 바스프의 중요한 글로벌 생산 기지이다“라고 강조했다.

울트라손은 전자, 자동차, 우주 산업에서 내열성, 경량성 부품 생산을 위해 널리 사용된다. 열가소성 플라스틱은 속성의 변화 없이 최대 섭씨 220도를 견딜 수 있으며 탁월한 화학적 안정성을 유지한다. 실례로 현대차 ix35의 신형 헤드 라이트 반사경은 온도 저항이 뛰어난 울트라손을 적용해 콤팩트한 디자인이 가능했다. 한편 최적화된 ‘울트라손 디멘션‘은 뛰어난 치수 안정성 및 우수한 유동성으로 잘 알려진 고밀도 폴리에테르설폰으로 가장 최신의 혁신 제품이다.
 
바스프의 고성능 열가소성 플라스틱은 수처리 및 의료 기기의 멤브레인, 또는 온수나 식품이 닿는 에스프레소 머신이나 전자레인지용 식기류, 고급 가전 제품의 부품에 적용되며, 미식품의약국(FDA) 및 식품 접촉에 대한 유럽의 규정을 준수한다. 또한 울트라손은 탄소 섬유 복합재 생산에도 사용되고 있다.

한편 울트라손은 바스프의 폴리에테르설폰(울트라손 E), 폴리설폰(울트라손 S) 및 폴리페닐설폰 (울트라손 P) 계열의 상품명으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ltrason.basf.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바스프 여수 울트라손 공장 증설라인

한국바스프 여수 울트라손 공장 증설라인

4월 11일 오후,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에서 울트라손 증설 준공식을 진행했다. (좌로부터 조지오 그리닝, 바스프 글로벌 스티레닉폼 및 스페셜티 폴리머 사업부문장, 최종선 여수 부시장, 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 신우성 한국바스프㈜ 대표이사)

4월 11일 오후,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에서 울트라손 증설 준공식을 진행했다. (좌로부터 조지오 그리닝, 바스프 글로벌 스티레닉폼 및 스페셜티 폴리머 사업부문장, 최종선 여수 부시장, 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행정부지사, 신우성 한국바스프㈜ 대표이사)


바스프 그룹 소개
바스프는 화학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글로벌 화학기업이다. 바스프는 경제적 성공뿐 아니라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여긴다. 바스프 그룹에 근무하는 전세계 약 11만 5천명의 임직원이 거의 모든 산업 분야 및 국가에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바스프 그룹은 화학 제품, 퍼포먼스 제품, 기능성 소재 및 솔루션, 농업 솔루션, 석유 및 가스 등 5개의 분야에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바스프는 2017년 약 645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바스프 주식은 프랑크푸르트(BAS), 런던(BFA), 취리히(BAS)에서 거래되고 있다. 바스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basf.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